2011.0806. 1622 = 재단기, 확대경 홈피등재

 

피씨비 재단기... 내가 돈이 없어서 2년 세월을 별렀던 장비.

피씨비 재단기

 

탁상 확대경

탁상 확대경

 

탁상 확대경

불킨 탁상 확대경

 

불킨 탁상 확대경

 

  왜 이렇게 사진덜이 깨끗? 폭이 좁고 길다란 구형 휴대전화로 찍은 거여. 내 개발실이 깨끗한 것. 소천하신 내 아부지 총채기법과 새로운 청소기법이 몇 개 개발되었지. 눈깔 씻고 먼지 찾아도 허무, 無 = 먼지찾기 실패.

 

모자 확대경

모자 확대경과 배율렌즈 보관통

 

  

 2011.0806.1536 = 가격을 떠나서 모자확대경의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 게다가, 각기 다른 배율 렌즈가 4개(1.2x, 1.8x, 2.5x, 3.5x) 이다. 너무 너무 싸요. 혹시, 구형품목 재고정리?

  내가 생각할 때, 옛날 청계천 다리 밑 근접상가에서 구입한 구닥다리 코딱지 배율 넘, 목이 부러진 넘에 비해, 정말 정말 참말 파격적인 가격이다. 진작 알았다면, 탁상 확대경을 구입하지 않았을텐데? 탁상 확대경의 구매포기 결정했을 지도...

 

탁상과 모자 확대경은 옥션에서 함께 주문했다.

 

112,000원 5x(배율) 탁상 확대경과 비교할 때, 모자 확대경은 11,700원... 탁상 확대경은 렌즈가 100만원이나 천만원 짜리가 아니라서 그런지, 형광등이나 햇볕때는 모르는데, 컴책상위의 내 보유 탁상조명을 켜니께, 간접조명을 받게 되었지. 탁상 확대경은 렌즈 중간에서 약간 우측 하단에 하얗고 연한 밥풀 모양과 크기의 점이 옥의 티.

 

   모자확대경은 불빛 흐린 꼬맹전구와 건전지가 진상이다. 좋은 성능을 깍아먹는 1.5v 건전지 2개 무게와 흐릿하고 붉은 연한 빛의 전구. 요즘, 무지 밝고 전기는 적게먹는 칩엘리디가 많은데...

 

   내가 그런 칩엘리디를 여러종류 보유하고 있지. 회로개발용 개조 전원공급기에다가 편선( 리본케이블) 두가락 길게  유선연결해서 불밝힐까? 공자(유에스비) 5v에 유선편선으로 연결? 필요없어. 어짜피, 작업할 때 나는 주위를 환하게 밝히거든. 건전지 빼놓아 모자 무게 줄였지. 대가리 앞부분 과부하 방지.

 

   탁상 확대경은 안정감이 있다. 모자확대경과 달리 대가리가 부담 x. 자체 전등이 있어 다른 탁상전등이 필요없다. 비좁은 공간을 여유있게 쓰니께 좋긴 좋은데, 깜빡 깜빡하다가 불들어 오는 고인돌 구형 똥그란 형광등이다.

 

  옛날부터 사용해 오던 12,000원짜리 확대경 = 눈깔사탕만한 똥그란 고배율 렌즈가 1x 정도 큰 렌즈구석에... =  청계천 다리밑 근처에서 구입 = 모가지가 뿌러져서 테이프로 대충 기브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