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스마트폰 시대' 첫 낙오자 될까

서울=연합뉴스 / 20110819 21:01

 

촌평1) 2011.0820.0930 = 댄 올즈 개브리엘컨설팅그룹 애널리스트도 "(PC사업은) 이미 저성장, 저이윤 사업이 된데다 향후 변화 가능성도 없다"면서 ? 변화 가능성이 없긴... 아주 날 유령 취급하네. 니덜이 고립과 음해를 벌써 수십년째 만행. 다른 사업 얘기는 접어두고, 컴분야에서 7년전, 내가 사업을 할 수 있었다면, 안철수연구소 등 고스트 등 백신회사덜 다 쪽박찼어.

 

--- 책상위(데스크탑) 분야 =

① 나는 저성장, 저이윤을 안정성장고부가 가치 주력 부품산업으로 재편 완료.  

 

② 피씨 사업 = 완성피씨 사업부 + 조립용 피씨부품 사업부.

 

③ 개발완료 =  원격은둔형 + 쾌적환경 + 건강 + 편리성 + 백신 필요없는 8 장치 + 강컴전용 책상 등 기존 피씨와 차별성 부각.

 

 ④ 완성피씨, 조립피씨의 내부 외부 모든 배선이 친환경 '다층인쇄배선'이 채택됨 = 깔끔 + 쾌적 + 접촉불량 원천예방 + 전기 흐름 즉 전류안정 + 구리(cu)절감 + 수거처리 재활용 간단한 친환경 = 하드, 에미판 등 피씨부품 제조회사와 긴밀한 협조가 선행되어야 가능 = 신상품 출시로 매출촉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장담하며, 부품회사를 꼬실 예정. 귀가 얇거나, 솔깃하면 홀라당 넘어 오게 될 것 + 특화주문.

 

 

--- 기타 분야 =

차차 알게될 것.

 

 

 

촌평2) HP의 PC사업부를 살 의사와 그만큼의 자금을 가진 후보군이 많지 않기 때문일 것"이라고 분석 ?  어떤 골빈 년넘이, 단순 조립 사업장을 사겠냐? 그냥 주면 몰라도...  

 

  뭐, 거북(마우스)이라던지, 초기자리매김고급자리매김 8장치라던지, 독보적인 창의가 빛을 발하는 원격은둔형 이라던지... 다층인쇄배선배선혁명이라던지, 기존 화면기보다 1.7배이상 비싸도, 매력이 철철 넘치는 화면기라던지, 기타 등등. 쥐뿔도 없잖어. 기존 자판과 차별화된 자판 있어? 이것도 없잖어. 특화된 컴깝데기는 있어? 컴본체(강깝데기)... 누구도 흉내못낼 놀라운 냉각기능은 있어? 원격제어할 수 있는 다기능자동절전전원공급기 있어? 그리고 내년에는 또 이런 걸 미리 준비해야지. 에이엠디 씨피유 탑재할 독보적인 기능덜이 많은 에미판, 에미판 만드는 회사에다가 특화주문 해서 창조된 에미판떼기 있어? 기존 어눌한 단자와 사용불편, 소지불편한 유에스비 대체 공자는?

 

 

   참고로, 냉각기능지구촌 모두가 화들짝 놀랄 기상천외... 냉각장치 = 싼거는 2만원, 4, 5만원.

 

   컴공간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년넘은 요구사항 주문형 100만원짜리 사면서 취향에 맞는 주문내역 선택. 50만원짜리 냉각기능부터 선택 사항 주문 받지. 10만원, 40만원짜리는 그냥 맹글어진 거 사야 돼. 사무실 등 다중이용 공간은 시설비, 설치비, 장식비 포함 5백만원, 1천만원짜리도 있음. 날개 돋힌 듯 팔릴 것. 계절변화? 전천후여. 차차 알게될 것.

 

2011.0821.0116 = x 고급 기능내가 애지중지하는 ''x'라는 특수기능 =  10만원짜리 냉각장치 부터 1천만원짜리에 탑재된 기본사양.

 

2011.0821.0759 = 개인용 가정용 10만원대 냉각장치냉각장치 가운데 주력상품. 내가 애지중지하는 ''x'라는 특수기능이 매출촉진의 핵심. 차차 알게될 것. x 고급 기능 역시 매출촉진 .

 

 또 참고로, 8장치는 화면기컴본체에 각각 내장되어 있어. 컴본체화면기 사면 그냥 무상으로 따라가지.

  

   도대체, 에이취피가 내세울 만한 게 뭐 있어? 이윤낼 만한 게, 쥐뿔도 없으면서... 에이취피가 특별히 내세울 고부가 가치 컴부품이나 피씨 완제품 전용 소프트웨어가 있냐?  피씨부문은 살 년넘 없으니께, 어쩔 수 없이 분사를 택했지.

  

   팔아먹을 것도 없는데 팔아먹을 생각하지 말어. 고용승계 해주는 것만으로도 에이취피는 감지덕지여. 왜? 에이취피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라고 인식되면, 그 만큼 구매자덜의 신뢰를 획득하는 거니께.

 

 촌평3) 특히, 미국애덜... 피씨가 사양산업이라고, 언론동원해서 아무리 울부짖어 봐라.  지구가 길쭉하게 생겼냐? 왜, 길쭉하다고 울부짖는가?

 

   나는 피씨가 황금시장이라는 확신. 연간 4,000만대 이상 피씨를 판매하는 에이취피가  왜 피씨를 분사하는 고육책을 내 놨나? 그것은 단순조립해 왔기 땜. 피씨부분을 팔아 먹기도 쪽팔리고, 살 년넘이 아예 없기땜.

 

  새로운 걸 개발해서 회사가 수익을 창출해야지, 단순히 부품덜을 사다가 조립했으니... 부품값 등 차떼고, 인건비 등  포떼면 뭐 남겠어.

 

   고부가가치 회사보유 독보적인 컴부품을 두루 갖추어야 이윤을 창출할 수 있지. 남의 부품사다가 단순히 조립하여 판매했으니께, 저이윤. 당연히, 남는 게 없는거여.

 

   에이취피 뿐아니라, 지구촌 모든 피씨 회사덜이 나하구 경쟁하면 피똥 왕창 싸지? 그렇지. 에이취피가 얼른 포기, 꼬랑지 바싹 내린 것에 대해 칭찬한다. 델 컴퓨러는 뭐하고 있냐? 영등포구 신길동에 없는 삼보컴퓨러... 내 집에서 엎어지면 코 닿는 곳에 위치한 삼보컴이지.  

 

삼보컴... 그리 멀지 않은 옛날에, 이거 먹을려고 기웃거렸다가 어이없어서 돌아섰지.쪽박 찬 주제에, 유상증자를 통해 매각하겠다고 꼴깝...

 

   지구촌에 빨래처럼 널려있는 완성컴 제조회사덜... 알아서들 하던말던... 내 부품 공급 받던가....

 

   나는 각종 테러를 많이 당할 때마다 피똥 참 많이 싸봤어. 세월을 두고 두고 많이 싸본 넘은 잘알지. 뭘? 검붉은 피똥 싼다는 것 자체가 몸통이 골병든 것이라는 평범 진리를...

 

   나하고 경쟁하려는 생각 자체가 무모한 거여. 피똥싸면... 왠만한 년넘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진입했다고 봐도 무방.

 

HP, '스마트폰 시대' 첫 낙오자 될까